'캡슐 커피' 맛보셨나요?...인기 끄는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Nestle+Espresso)는 스위스 네슬레사가 만든 가정용 캡슐 커피다. 커피가 일상화된 유럽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문화 코드로 자리 잡았다. 금속 재질의 캡슐엔 엄선된 커피 분말이 들어 있다. 캡슐은 맛과 강도에 따라 모두 12가지로 구분된다.
에스프레소에서 아메리카노까지 다양한 커피를 만들 수 있다. 각 캡슐에 담긴 커피는 원산지뿐 아니라 볶는 온도도 달라 저마다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아르페조(Arpeggio) 캡슐은 중남미에서 재배한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지중해식 커피다. 오래 볶아 농도와 밀도가 강하다. 볼루토(Volluto) 캡슐은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를 살짝 볶아 만들어 쓴맛이 덜하다. 부드러우면서 곡물 향내가 섞여 있다. 캡슐의 특징에 따라 진한 에스프레소, 연한 아메리카노를 뽑아낸다. 캡슐은 일반 커피 추출기의 필터와 홀더를 겸한다. 단순히 커피 가루를 담은 용기가 아니다.
맛과 향의 보존이 뛰어나다
아무리 고품질 원두커피라도 일단 포장을 뜯으면 공기와 습기의 영향을 받는다. 처음 한두 잔은 황홀할지 모르지만 시간이 갈수록 맛이 변질된다. 한 잔 내외 분량이 담긴 캡슐은 늘 갓 포장을 뜯은 원두커피와 다름없다. 각 캡슐은 공기를 완벽히 차단해 원두 고유의 향과 맛을 고스란히 간직한다. 또 캡슐마다 필터가 부착된 셈이라 기존의 커피 추출 방식보다 위생적이다.
균등한 맛과 편리한 추출 방법
맛이 균질하다. 전문가가 원두를 고르고 그라인딩(원두를 분쇄하는 작업)·블렌딩(맛이 다른 커피를 섞는 일)하여 캡슐에 담는다. 따라서 각 캡슐의 커피 맛이 일정하게 유지된다. 커피 맛이 어느 날은 만족스럽고 어느 날은 실망스러울 까닭이 없다. 맛의 차이는 12개의 캡슐로 다양화했다.
추출기 관리가 쉽다
커피를 뽑으면 기기 내부에 빈 캡슐이 차곡차곡 쌓인다. 한데 모아 버리기만 하면 된다. 청소도 간편하다. 캡슐을 넣지 않은 채 물만 내리면 내부 세척이 된다.
포인트컬러로 생동감 있는 분위기 연출
네스프레소 머신은 에스프레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새로운 개념의 커피머신입니다. 네슬레에서 계발한 네스프레소는 항상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만들기 위해 양질의 커피를 생산과 동시에 캡슐에 담다 12가지 맛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Ristretto
전형적인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로 강하고 싶은 맛을 가지고 있다. short-espresso이며 가벼운 신맛으로 강렬한 자극을 준다. 편안하며 여운이 입안에 맴돈다. 강도: 10 이상적인 커피 : 에스프레소잔 25ml, 에스프레소잔 40ml, 카푸치노
Arpeggio
강렬한 개성, 강한 농도와 밀도, 오래 지속되는 특별한 뒷맛을 지닌 전형적인 지중해식 블랜드, 그 부드럽고 풍부한 크레마는 마지막 커피를 마실 때까지 남아 있다. 강도 : 9 이상적인 커피 : 에스프레소잔 25ml, 에스프레소잔 40ml
Roma
부드럽고 가벼운 나무맛의 느낌, 너무 강하지 않은 에스프레소를 위해 이상적이 커피이다.
강도 : 8 이상적인 커피 : 에스프레소잔 25ml, 에스프레소잔 40ml
Decaffeinato Intenso
강렬하고 풍부한 맛이 가벼운 신맛과 어우러져 진정한 에스프레소의 강함을 준다.
강도 : 7 이상적인 커피 : 에스프레소잔 40ml
Livanto
균형잡힌 조화와 강렬하고 풍부한 향이 일품으로 남미 고산지대의 프리미엄 원두로만 블랜딩 하여 최고등급에 비하는 극찬을 받음
농도가 진하고 부드러운 아로마로 어우러진 훌륭한 블렌드. 강도 : 6 이상적인 커피 : 에스프레소잔 40ml
Capriccio
강렬하면서도 크림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맛, 두온화하고 부유한 깊은 맛이 있는 에스프레소 이다.
강도 : 5 이상적인 커피 : 에스프레소잔 40ml
Volluto
볼루토는 다소 신듯 한 맛으로 더욱 강한 여운을 남긴다. 약하게 볶음 커피에서 느낄 수 있는 섬세한 느낌, 풍부한 볼루토의 향은 깊으면서도 미량의 곡물이 첨가되어 신선하다. 부드럽운 향과 부드러운 맛 거기에 더해진 약간 쓴맛
(전문가에 의해 가장 먼저 최고 등급인 AAA등급을 인정받음)
강도 : 4 이상적인 커피 : 에스프레소잔 4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