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FR NL BE

<프랑스> 140101 프랑스 니스 - 모나코

네다 2014. 2. 7. 09:07
728x90

2014.1.1 맑음 비
프랑스 니스 / 모나코


왕궁 밑으로 골목길을 따라 내려오면 모나코 성당 Monaco Cathedrale 이 있다. 13세기 건립된 성니콜라교회가 있던 자리에 1975년 다시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새로 성당을 지었다. 내부에 성니콜라와 모나코 공주 묘가 있다. 모나코 왕자 레니 3세와 그레이스 켈리가 결혼식을 올렸던 성당이다. 안드레아 카시라기 왕자는 잘 지내고 있을까. 헐 2014년 2월 2일 결혼했네ㅠㅠ

 

모나코 성당 앞쪽에 아름다운 건물이 해양박물관이다. F1 관람석을 보려고 언덕 밑으로 내려왔는데, 관람석은 찾을수 없었고 항구에 크리스마스마켓이 보였다. 모나코 크리스마스마켓은 동물, 상상의 생물 같은 인형을 많이 세워두었다. 인형들은 구동장치까지 있었다. 뭔가 부잣집 냄새가 났다. 항구쪽에서 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갑자기 한두방울씩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일단은 비를 피해 니스로 돌아가서, 동행이 마세나 광장에 알아둔 식당이 있으니 거기서 밥을 먹자고 했다. 다시 100번 버스를 타고 가리발디 광장으로 돌아왔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모나코가 일년중 350일 일광이 난다고 했는데, 나는 어쩌자고 비오는 날 니스를 왔을까. 알쏭달쏭하다.

 

 

 

모나코 성당.

 

 

 

 

 

 

 

 

  

 

 

 

 

 

 

 

  

 

 

 

 

 

 

 

 

 

 

 

 

 

  

 

모나코 해양박물관.

 

 

 

 

 

몬테카를로 항구.

 

 

 

 

 

 

산등성이 아파트는 고급인지 보급인지 궁금하다.

 

 

 

항구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마켓의 조형물. 판의 미로에 나오는 생물들 같은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