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조선일보Books] 파워 오브 아트 외

네다 2008. 6. 29. 00:10
728x90

조선일보Books
[한줄읽기] 파워 오브 아트 외

 

인문·교양

 

●파워 오브 아트(사이먼 샤마 지음, 김진실 옮김)=카라바조, 렘브란트, 피카소 등 예술가들의 질곡 많은 삶과 시대의 걸작이 탄생하던 순간들이 숨가쁘게 펼쳐진다. 세계적 미술사학자인 저자가 자신이 만든 영국 BBC 방송 다큐멘터리를 토대로 8명의 예술가에 관한 감동 드라마를 썼다. 아트북스, 3만6000원.

 

●표암 강세황 산문전집(강세황 지음, 박동욱·서신혜 옮김)=그동안 한두 편씩만 인용됐던 조선 영·정조 시대의 문인이자 예술가인 강세황의 산문집을 완역했다. 소명출판, 2만원.

 

●감정치유(루시아 카파치오네 지음, 오연주 옮김)=미국의 미술치료사이자 25년간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한 대중 워크숍 진행자로 활동해온 저자가 크레파스, 색연필 등 간단한 미술재료와 음악, 춤 등을 활용해 감정언어를 쉽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는 과정을 보여준다. 프로젝트 409, 1만8000원.

 

●대한민국 정치 따라잡기(김규회 지음)=현직 신문기자가 "정당들이 현기증 나게 생성 소멸하고, 선거제도는 그때그때 달랐던" 대한민국의 주요 정치적 이슈를 간추려 정리했다. 북쏠레, 1만4800원.

 

●온달을 꿈꾸며(석현수 지음)="보름달(온달)처럼 둥글고 너그럽게 살고 싶어라" 예순을 넘긴 한 남자의 삶과 가족애가 시(詩)의 형태로 녹아있는 수필집이다. 학이사, 8500원.

 

●문화의 힘, 교육의 힘(백형찬 지음)="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라는 백범 김구 선생의 말씀에서 제목을 따왔다. 교육과 문화를 주제로 썼던 칼럼을 손질해 묶었다. 서현사, 1만2000원.

 

자기계발

 

●트럼프처럼 협상하라(조지 로스 지음, 김미정 옮김)=부동산 황제 의 협상 비법과 각종 상황에 대처하는 협상전략 그리고 협상력을 키워주는 6가지 전술을 알려준다. 에버리치홀딩스, 1만8000원.

 

●1등 팀장의 업무기술(케반 홀 지음, 권오열 옮김)="쉽고 빠른 업무기술로 당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라." 기업의 복잡한 업무방식을 단순화해 속도를 높이는 방법,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업무 혁신 전략을 제안한다. 명진, 1만3500원.

 

●협상 천재(디팩 맬호트라 지음, 안진환 옮김)="협상 천재의 도구함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협상 전 치밀한 준비전략은 물론 약자의 입장에서 협상하는 법, 감정 다스리는 법, 상황 대응 전략 등 협상의 절대 법칙을 담았다. 웅진지식하우스, 1만5000원.

 

문학

 

●한국스릴러문학단편선(최민호 등 지음)=주인의 몸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왼손의 반란, 죽음의 게임에 휘말린 남자가 살아남기 위해 벌이는 탈주, 가족을 잃은 가장의 치밀한 복수극 등 한국 스릴러 작가 8명이 쓴 단편을 만난다. 시작, 1만1000원.

 

●소설을 살다(이승우 지음)=소설가 이승우의 창작노트. 작품의 구상에서부터 소재 고르기와 숙성시키기에 대한 노하우를 전한다. 문학적 스승을 누구로 삼았고 데뷔작은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작가 자신의 삶을 반추하는 글로도 읽힌다. 마음산책, 1만1000원.

 

●현장비평가가 뽑은 올해의 좋은 소설(김연수·백가흠·김미월 등 지음)=지난해 6월부터 올 5월 사이 여러 문예지에 발표된 신작 중·단편 소설들을 대상으로, 김윤식·김화영·박혜경씨 등 평론가 5명이 추천한 작품들을 실었다. 현대문학,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