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HU CZ PL BG

<체코> 140804 체코 프라하 - 구시청사, 구시가광장

네다 2014. 9. 7. 22:32
728x90

140804 비-흐림-비

체코 프라하

 

0525 부다페스트 - 1328 프라하

 

어제 쨍쩅했던 날씨가 무색하게 이른 아침부터 천둥번개가 장난 아니다. 다행히 나는 이미 기차에 몸을 실었다. 부다페스트에서 프라하까지 장장 8시간. 기차가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열악한 날씨탓에 연착에 연착을 계속하더니 1400가 다 되어서야 프라하에 도착했다. 그래도 기차를 타고 세찬 비를 뚫고 가는 건 즐거운 경험이다. 헛된 감상에 빠지게 된다. 숙소까지 지하철 두 정거장인데 지하철을 탈까말까 하다가 더이상 없는 캐리어 바퀴(말그대로 바퀴가 닳아서 없어졌다)를 생각하며 지하철 표를 끊었다(55코루나) 파블로바역에 내려서 길만 건너면 소콜스카 대로인데 숙소를 또 못찾고 30분을 헤맸다. 나중에 돌아와봤더니 심지어 호스텔을 보면서도 그냥 지나쳤던 것이다. 헤맨 탓인지 덕인지 1500가 넘어 도착한 덕에 체크인 하고 짐을 풀었다.  

 

체코 국립박물관Narodniho muzea은 리노베이션으로 폐관중이다. 그 옆에 있는 신박물관Nova budova Narodniho muzea도 오늘은 컨퍼런스라 개장을 안한단다. 가는날이 장날이다. 하는수 없이 바츨라프 광장에서 외관 사진만 찍었다. 바츨라프 광장은 프라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어지럽게 뒤엉켜 분주하다. 민주혁명의 열기가 사그라지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이제 그런것쯤은 역사로 치부해도 된다고 맥도날드와 스타벅스가 외치는 것 같기도 하다. 어쨌든 정신없이 소란스럽게 붐비는 광장에서는 왠지 발을 빼고 싶다. 자전거나 타볼까 하고 대여점 봐둔곳 시티바이크으로 걸어갔다. 가는길에 나프리코페Na prikope거리의 커피데이Coffeday라는 카페에서 아이스라떼(75코루나)를 사먹었다. 분명히 아이스라떼를 달라고 했는데, 얼음이 하나도 들어있지 않았다. 그런데 또 커피 밑부분은 차가웠다. 어떻게 만든건지는 모르겠는데 맛은 있었다. 우유가 맛있어서 그런가. 가는길에 빗방울이 떨어지더니 계속 이슬비가 내리길래 자전거를 빌리지 않고 화약탑과 천문시계를 관람했다.

 

비가 그치는 것 같아 자전거를 빌리러 시티바이크 가게로 갔다. 내일까지 24시간 대여를 하고자 했는데, 가게 주인이 자전거를 호스텔 건물 안에 보관할수 있냐고 물었다. 내가 호스텔에 대문도 있고 주차장도 있으니 거기에 묶어두면 된다고 하자, 그정도로는 안된다고, 호스텔 건물 안에 보관해야 한다고 하면서 못빌려준단다. 나도 딱히 그렇게까지 오버하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그냥 나왔다. 계획으로는 강변으로 나가서, 일단 까를교Karluv most를 먼저 보고 국립극장Narodni divadlo쪽으로 내려가면서 야경을 보려고 했는데 어쩌다 보니 역으로 가게되었다. 국립극장부터 까를교까지 가서, 아씨시프란치스코교회St Francis of Assisi Church에서 사진을 찍고 까를교 네포무츠키성인St John of Nepomuk 동상에 소원을 빌었다. 야경을 보기엔 아직도 날이 밝다. 시간을 때우려고 맥도날드를 찾다가 바츨라프광장까지 왔다. 계속 비가 오길래 맥도날드에서 커피 사서 텐트 밑에서 마시다가 추워서 안으로 들어왔다. 여기 맥도날드는 커피도 사마셨는데 화장실도 따로 10코루나를 내야한다.

 

어둑어둑 해져서 다시 강변쪽으로 가서 강변 타고 걸으면서 프라하성과 까를교를 구경했다. 부다페스트 국회의사당이 어두운 강을 향해 밝은 소리를 내지른다면, 프라하성은 한발짝 뒤로 물러나서 은은한 노래를 부른다. 깊고 검은 밤하늘에 별을 향해 목을 빼며 고고하게 서있다. 수줍은 아름다움이다. 까를교를 건너 버스정류장까지 갔다가 되돌아왔다.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또 길을 잃어, Florenc역까지 갔다. 숙소까지 걸어가기에는 다리가 너무 아팠다. 결국 지하철을 타고 숙소로 복귀했다.


Hostel Centre Prague
Sokolska 29, 12000 Prague / +420224247412지하철 C호선 I.P.Pavlova역

 

City Bike Prague
http://www.citybike-prague.com/

화약탑Prasna brana
namesti Republicky 5, 110 00 Praha 1
지하철 B호선 Namesti Republicky역, 트램 5,8,17,18,24,26,51,54,56,91번 및 버스 Namesti Republicky 정류장